품질개선 리더십 역량강화를 기반으로 품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.
1. 품질문제 해결을 위한 단계별 QC 기법 활용
2. 미니탭 주요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학습
3. 현업활용을 위한 실습 및 사례중심의 품질문제 해결 학습
- 효율적으로 품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습득
- 다양한 QC 기법의 활용 핵심 습득
- 미니탭 주요 기능의 정보 핵심 도출 방법 습득
- 품질 목표관리 과제 실행 담당자
- 고객, R&D 및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품질문제 해결 담당자
- 협력사 품질향상을 지원해주는 담당자
일자 |
제 목 |
세부내용 |
시간 |
1 일차 |
품질문제 해결 개요 |
품질과 품질향상 의미 |
09:30~12:00 |
품질문제해결 핵심 3요소 및 PAS 전개 사례 |
|||
품질문제해결 기초 통계 |
|||
점심시간 |
12:00 ~ 13:00 |
||
QC 수법 정렬 |
품질현상 파악 주요 기능 |
13:00~17:30 |
|
인과관계 분석 주요 기능 |
|||
파라미터 최적화 주요 기능 |
|||
2 일차 |
Problem전개 사례 및 실습 |
품질문제 유형 나타내기 |
09:30~12:00 |
제품간 BoB vs WoW 현상
비교 |
|||
층별을 통한 품질문제 영역 구분하기 |
|||
점심시간 |
12:00 ~ 13:00 |
||
Analysis 전개 사례 및 실습 |
원인정리를 위한 트리구조 전개 |
13:00~17:30 |
|
원인간 BoB vs WoW 비교 |
|||
3현을 통한 주요 요인 발견 |
|||
3 일차 |
Solution 전개 사례 및 실습 |
공정 조건 및 제품설계 최적화 실행 방법 |
09:30~12:00 |
강건 설계 방법 |
|||
점심시간 |
12:00 ~ 13:00 |
||
Solution 전개 사례 및 실습 |
주요 요인의 허용공차 설정법 |
13:00 ~ 15:00 |
|
품질 문제 해결 로드맵 |
사례를 통한 품질문제 해결 핵심 |
15:00~17:30 |
|
고품예방을 위한 핵심 요소 |
|||
P>A>S 단계의 로드맵 정렬 |
회차 | 교육일자 | 교육비(VAT 별도) | 장소 | 신청 |
---|
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401 대륭테크노타운 15차 901호